[스토리](이벤트) D-2,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2025-05-19
조회수 325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까?

-

2025.05.19



💎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실마리, 서밋에서 풀어봅니다.

👉 브랜드가 ‘좋은 제품’만으로는 기억되지 않는 시대입니다.

요즘 소비자는
 제품만이 아니라 브랜드의 말투, 행동, 가치, 철학까지 함께 보고 듣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은
팔기 위한 전략이 아니라 "관계를 맺기 위한 전략"이어야 합니다. 


👉 이번 서밋은 그 관계의 출발점을 함께 찾는 자리입니다. 

주얼리처럼 개성과 정체성이 중요한 브랜드,
소규모지만 진심으로 운영되는 브랜드,
다르게 성장하고 싶은 브랜드,

바로 우리의 브랜드를 위한 아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나눌 준비를 마쳤습니다.


👉 서밋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들을 다룹니다: 

📌 고객의 선택을 '팬의 애정'으로 바꾸는 마케팅의 전환점

📌 브랜드의 중심을 되묻는 질문과 그것을 지켜낸 실제 브랜드들의 전략

📌 콘텐츠, 제품, 고객 경험이 하나의 방향으로 이어지는 설계 방법

📌 2,000여개 브랜드와 함께한 현장의 목소리와 실전 사례들



👉 현장 참석자에게는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를 드립니다. 

이 책은 이번 서밋의 연사인 스몰브랜더 최용경 대표와 공동창업자인 김시내 대표가
실제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정리한 실천형 브랜드 가이드북입니다.

서밋 이후,
이 책은 우리가 얻은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확장하는 실용 도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의 브랜드가 다음 단계를 고민할 때 함께 펼쳐볼 수 있는 참고서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 고객경험 or 콘텐츠 편 중 1권을 증정합니다.


👉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까요?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 – 콘텐츠 편』은
작은 브랜드가 자원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브랜드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유의미한 연결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 “콘텐츠는 매출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신뢰를 위한 것이다.”

  • 브랜드의 말투, 형식, 채널 선택까지 일관되게 설계하는 방법

  • 콘텐츠를 고객 여정과 연결시키는 전략적 접근법

이 책에서는
‘그랑핸드’, ‘뉴닉’, ‘소금집’, '오피스제주' 같은 브랜드의 콘텐츠 운영 사례가 등장합니다.
브랜드가 어떻게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팬을 만들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 – 고객경험 편』은
단순히 서비스를 잘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설계한 ‘고객의 여정’을 어떻게 일관성 있게 경험으로 전환하는가를 이야기합니다.

  • 작은 브랜드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핵심 경험이란 무엇인가

  • ‘첫 구매부터 재구매까지’의 여정을 전략적으로 설계하는 법

  • 고객의 피드백을 브랜드 성장의 동력으로 바꾸는 구조

이 책에는
‘어글리어스’, ‘밭 감자빵’, ‘동해형씨’, '마이노멀' 같은 브랜드가 등장합니다.
각각의 브랜드가 고객과의 접점을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전환했는지를 실례 중심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 당신의 브랜드는 팬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나요?


이번 서밋은,
학습의 자리가 아닙니다. 

브랜드의 방향을 재정비하고, 본질을 점검하고, 도약을 준비하는 시작점입니다.

현장에서 증정하는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 
그 여정을 함께 정리해줄 도구이고,
주얼리 마케팅 서밋 2025 Vol.1은 그 여정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일시 및 장소

  • 2025년 5월 22일(목) 오후 14:30 ~ 16:30

  • KT&G 상상플래닛 커넥트홀 (서울 성수동)

  • 현장 참석자에게는 『작은 브랜드를 위한 지침서』 실물 도서 증정 (선착순 제공)


📍 서밋 자세히 보기 ☞ 주얼리 마케팅 서밋 2025 Vol.1


📞 문의: wjf.contact@gmail.com / 02-747-1859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뉴스레터 '월콕'을 받아보세요!

(03132)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2길 36 운현신화타워 404호
월곡재단  TEL : 02-747-1859 / FAX : 02-747-1860

월곡연구소  TEL : 02-747-1858
wjf.contact@gmail.com


COPYRIGHT ⓒ 2021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03132)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2길 36 운현신화타워 404호
월곡재단   TEL : 02-747-1859 / FAX : 02-747-1860  |  월곡연구소   TEL : 02-747-1858

wjf.contact@gmail.com

COPYRIGHT ⓒ 2021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뉴스레터 '월콕'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