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성장하는 월곡주얼리장학생 이승민
2024년도 월곡주얼리장학생 이승민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승민 장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후 첫 커리어의 목표로 주얼리 세일즈 직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멘토링을 통해서 더욱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게 되었죠. 실무 경력을 갖춘 세일즈 매니저와의 멘토링에서 직무에 대한 이해를 얻고, 고객 응대의 중요성,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역량 등의 조언을 받았습니다. 이승민 장학생의 경험을 통해서 멘토와의 만남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는지 지금 살펴보세요.
자기소개를 해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주얼리고등학교 주얼리디자인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승민이에요. 2024년도 월곡주얼리장학생으로 선발된 것도 정말 기쁜 일이에요.
꿈에 대해 이야기해 줄래요?
저는 해양 쓰레기로 지속 가능한 주얼리 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미래의 꿈으로 갖고 있어요.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과정을 겪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현재 주얼리 세일즈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서 실무적인 경험들을 많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어떤 일보다 중요한 일 중에 하나라고 여기고 있기 때문이예요.
꿈을 위해 그동안 어떤 준비와 도전을 했나요?
한국주얼리고등학교에 진학해서 3년 동안 주얼리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배우고 있어요. 창업 동아리 활동을 하고, 학교 대표로 청소년 체험 부스 행사에도 참여했어요. 주얼리 세일즈 분야로 취업을 위해서 최근에는 산학맞춤반 활동과 귀금속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등등의 준비를 하고 있어요. 또,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후 실제로 시제품을 제작하는 창업스쿨 프로그램에도 도전하고 있어요.
월곡주얼리장학생에 지원한 이유는?
가장 큰 이유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지원했어요. 제가 목표로 하는 것을 준비하다 보니 궁금한 것이 생겼고 고민들도 있었어요. 때마침 담임 선생님께서 월곡주얼리장학생을 추천해 주셨고, 장학 프로그램을 살펴보니 저에게 너무나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꾸는 꿈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멘토님을 통해서 실질적인 조언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었고, 다른 장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다양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고, 서로의 고민을 공유하면서 함께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생겼어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첫 멘토링이 있었어요.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요?
세일즈 직무와 실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어요. 특히, 고객 응대에서부터 실질적인 컴플레인 사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경험을 나누었죠. 현장에서 세일즈 담당자가 책임감 있게 대처하는 자세와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주얼리 뿐만 아니라 패션이나 유행하는 아이템, 고객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 등 폭넓은 지식도 필요하다는 것도 깨달았어요.
멘토링 전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사실, 고등학교때부터 주얼리를 전공하고 있지만, 실무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것이 많지 않았어요. 직무에 대한 이해나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제가 취업을 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하는지? 그 일을 하면서 어떤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지? 더 발전하고 싶은데 어떤 경로가 있는지? 고민이 많았죠. 그래서 멘토님께 이런 질문들을 많이 드렸어요.
멘토링을 통해 어떤 고민과 궁금증이 해결되었나요?
실무적인 피드백을 많이 얻어서 정말 좋았어요. 세일즈 분야로 경력이나 경험이 없으니 작은 회사에서부터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경력을 쌓는 것을 추천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회사마다 고객이 다르고, 시스템이나 운영 방식에도 차이가 있으니 회사의 이름에 치우치지 말고 일을 잘 배울 수 있는 곳에서 성실하게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말씀에 용기도 얻었어요.
또, 사람들의 관심사를 잘 파악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도 들었어요. 사람들이 지금 어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하고, 어떤 디자인에 반응하며, 주얼리가 아니더라도 패션이나 다른 아이템에는 얼마나 흥미를 갖고 있는지 탐구하고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미처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제 꿈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일임을 알게 되었어요.
어떤 멘토님을 만났나요?
국내 메이저 주얼리 브랜드에서 세일즈 경력을 갖고 계신 멘토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고객 응대 경험이 많은 분이셔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멘토님과의 만남이 꿈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멘토님과의 만남을 통해 고객 응대의 중요성을 배웠어요. 그리고 패션 및 트렌드 공부와 주얼리 관련 기본적인 지식의 중요성도 깨달았고, 제가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커리어를 발전 시킬 수 있도록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도 되었어요. 무엇보다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는 점이 저에게는 소중했어요.
멘토링 이후, 목표가 어떻게 달라졌나요?
가장 큰 변화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게 되었다는 거예요. 이전에는 막연하게 세일즈 분야로 일해야지 하는 마음만 있었는데, 멘토링을 통해서 취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게 되었어요. 특히, 고객 응대에 대한 중요성, 그러니까 고객을 대하는 스킬이나 전문성에 따라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학습과 실습을 통해 나만의 전문성을 갖춰야 겠다는 의지가 생겼어요. 책임감과 자신감, 도전해보고 싶은 의지가 저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어요.
멘토님이 과제를 주셨다고요?
네! 멘토링 이후 저에게 실무 경험을 위한 과제도 주셨어요. 백화점에 있는 주얼리 브랜드들을 틈나는대로 탐구해보고, 고객 응대 방식을 공부하는 과제를 주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매장을 다녀봤어요. 처음이라 제가 방해가 될 것도 같고, 무엇을 어떻게 탐구해야 할지도 막막했는데, 그렇게 몇 번 다녀보니 고객 응대 방식의 유사점도 알게 되었고, 세일즈 담당자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승민님에게 멘토링은 어떤 의미였나요?
어떤 분야든 실무적인 경험이 많은 분들과 이야기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멘토링은 그런점에서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매우 현실적이고 실무적인 고민을 나누다보니 스스로도 목표와 방향성을 갖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어요.
멘토링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동기 부여가 되고, 장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경험이었어요.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멘토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근의 트렌드와 소비 시장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안목을 넓히기 위해서 패션 잡지나 브랜드들의 디자인을 찾아보고 정리하려는 목표도 세웠고요. 또, 실제로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들의 책임감을 이해하고, 시간이 날때마다 매장에 자주 방문하면서 경험을 쌓을 계획입니다.
멘토링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성장하는 월곡주얼리장학생 이승민
2024년도 월곡주얼리장학생 이승민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승민 장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후 첫 커리어의 목표로 주얼리 세일즈 직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멘토링을 통해서 더욱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게 되었죠. 실무 경력을 갖춘 세일즈 매니저와의 멘토링에서 직무에 대한 이해를 얻고, 고객 응대의 중요성,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역량 등의 조언을 받았습니다. 이승민 장학생의 경험을 통해서 멘토와의 만남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인사이트를 얻게 되었는지 지금 살펴보세요.
자기소개를 해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주얼리고등학교 주얼리디자인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승민이에요. 2024년도 월곡주얼리장학생으로 선발된 것도 정말 기쁜 일이에요.
꿈에 대해 이야기해 줄래요?
저는 해양 쓰레기로 지속 가능한 주얼리 브랜드를 만드는 것을 미래의 꿈으로 갖고 있어요.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과정을 겪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현재 주얼리 세일즈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서 실무적인 경험들을 많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 어떤 일보다 중요한 일 중에 하나라고 여기고 있기 때문이예요.
꿈을 위해 그동안 어떤 준비와 도전을 했나요?
한국주얼리고등학교에 진학해서 3년 동안 주얼리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배우고 있어요. 창업 동아리 활동을 하고, 학교 대표로 청소년 체험 부스 행사에도 참여했어요. 주얼리 세일즈 분야로 취업을 위해서 최근에는 산학맞춤반 활동과 귀금속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등등의 준비를 하고 있어요. 또,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후 실제로 시제품을 제작하는 창업스쿨 프로그램에도 도전하고 있어요.
월곡주얼리장학생에 지원한 이유는?
가장 큰 이유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지원했어요. 제가 목표로 하는 것을 준비하다 보니 궁금한 것이 생겼고 고민들도 있었어요. 때마침 담임 선생님께서 월곡주얼리장학생을 추천해 주셨고, 장학 프로그램을 살펴보니 저에게 너무나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꾸는 꿈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멘토님을 통해서 실질적인 조언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었고, 다른 장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서 다양한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고, 서로의 고민을 공유하면서 함께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생겼어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첫 멘토링이 있었어요. 어떤 이야기를 나눴나요?
세일즈 직무와 실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눴어요. 특히, 고객 응대에서부터 실질적인 컴플레인 사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경험을 나누었죠. 현장에서 세일즈 담당자가 책임감 있게 대처하는 자세와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주얼리 뿐만 아니라 패션이나 유행하는 아이템, 고객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 등 폭넓은 지식도 필요하다는 것도 깨달았어요.
멘토링 전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사실, 고등학교때부터 주얼리를 전공하고 있지만, 실무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것이 많지 않았어요. 직무에 대한 이해나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제가 취업을 하게 된다면 어떤 일을 하는지? 그 일을 하면서 어떤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지? 더 발전하고 싶은데 어떤 경로가 있는지? 고민이 많았죠. 그래서 멘토님께 이런 질문들을 많이 드렸어요.
멘토링을 통해 어떤 고민과 궁금증이 해결되었나요?
실무적인 피드백을 많이 얻어서 정말 좋았어요. 세일즈 분야로 경력이나 경험이 없으니 작은 회사에서부터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경력을 쌓는 것을 추천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어요. 회사마다 고객이 다르고, 시스템이나 운영 방식에도 차이가 있으니 회사의 이름에 치우치지 말고 일을 잘 배울 수 있는 곳에서 성실하게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말씀에 용기도 얻었어요.
또, 사람들의 관심사를 잘 파악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도 들었어요. 사람들이 지금 어떤 브랜드를 가장 좋아하고, 어떤 디자인에 반응하며, 주얼리가 아니더라도 패션이나 다른 아이템에는 얼마나 흥미를 갖고 있는지 탐구하고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미처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제 꿈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일임을 알게 되었어요.
어떤 멘토님을 만났나요?
국내 메이저 주얼리 브랜드에서 세일즈 경력을 갖고 계신 멘토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고객 응대 경험이 많은 분이셔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멘토님과의 만남이 꿈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멘토님과의 만남을 통해 고객 응대의 중요성을 배웠어요. 그리고 패션 및 트렌드 공부와 주얼리 관련 기본적인 지식의 중요성도 깨달았고, 제가 원하는 곳에 취업하고 커리어를 발전 시킬 수 있도록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도 되었어요. 무엇보다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는 점이 저에게는 소중했어요.
멘토링 이후, 목표가 어떻게 달라졌나요?
가장 큰 변화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게 되었다는 거예요. 이전에는 막연하게 세일즈 분야로 일해야지 하는 마음만 있었는데, 멘토링을 통해서 취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게 되었어요. 특히, 고객 응대에 대한 중요성, 그러니까 고객을 대하는 스킬이나 전문성에 따라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학습과 실습을 통해 나만의 전문성을 갖춰야 겠다는 의지가 생겼어요. 책임감과 자신감, 도전해보고 싶은 의지가 저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어요.
멘토님이 과제를 주셨다고요?
네! 멘토링 이후 저에게 실무 경험을 위한 과제도 주셨어요. 백화점에 있는 주얼리 브랜드들을 틈나는대로 탐구해보고, 고객 응대 방식을 공부하는 과제를 주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매장을 다녀봤어요. 처음이라 제가 방해가 될 것도 같고, 무엇을 어떻게 탐구해야 할지도 막막했는데, 그렇게 몇 번 다녀보니 고객 응대 방식의 유사점도 알게 되었고, 세일즈 담당자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승민님에게 멘토링은 어떤 의미였나요?
어떤 분야든 실무적인 경험이 많은 분들과 이야기 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멘토링은 그런점에서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매우 현실적이고 실무적인 고민을 나누다보니 스스로도 목표와 방향성을 갖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어요.
멘토링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동기 부여가 되고, 장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경험이었어요.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멘토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근의 트렌드와 소비 시장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안목을 넓히기 위해서 패션 잡지나 브랜드들의 디자인을 찾아보고 정리하려는 목표도 세웠고요. 또, 실제로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시는 분들의 책임감을 이해하고, 시간이 날때마다 매장에 자주 방문하면서 경험을 쌓을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