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통계
주얼리 소비자 심리지수(JCSI_Jewelry Consumer Sentiment Index)주얼리 소비에 대한 인식을 판단하기 위한 심리지표로서,
최근 1년 대비 구입량 변화와 현재 대비향후 구입량 변화를 지수로 산출한 것이다.
최근 1년 이내 주얼리를 구입한 소비자들의 심리지표이며,기준값을 100으로 하여 98미만은 감소를,98이상~102미만은 유지를, 102초과는 증가를 의미함.
최근 1년 대비 구입량 변화와 현재 대비 향후 구입량 변화를 지수로 산출한 것이다.
최근 1년 이내 주얼리를 구입한 소비자들의 심리지표이며, 기준값을 100으로 하여
98미만은 감소를, 98이상~102미만은 유지를, 102초과는 증가를 의미함.
업데이트 날짜 : 2023.11.21
금(14K‧18K 골드, 14K‧18K 화이트골드, 순금), 백금(플래티넘) 소재의 주얼리는 해당되지 않음.
- 장식품(열쇠/휴대폰고리) 등 몸에 착용 불가능한 것은 제외
- 도금 제품은 포함
- 시계, 안경 제품 제외
- 5천원 미만의 저가 제품 제외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뉴스레터 '월콕'을 받아보세요!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03132)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2길 36 운현신화타워 404호월곡재단 TEL : 02-747-1859 / FAX : 02-747-1860
월곡연구소 TEL : 02-747-1858wjf.contact@gmail.comCOPYRIGHT ⓒ 2021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
(03132)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2길 36 운현신화타워 404호월곡재단 TEL : 02-747-1859 / FAX : 02-747-1860 | 월곡연구소 TEL : 02-747-1858wjf.contact@gmail.comCOPYRIGHT ⓒ 2021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All rights reserved.